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기술

구글 크롬을 쓰는이유

제가 주로 쓰는 웹브라우저는 구글 크롬입니다.
ie는 인터넷뱅킹할때
파이어폭스도 사용중이긴 하지만 빈도는 크롬이 훨씬 높네요.

1. 속도가 매우 빠르다.
아마 많은 분들이 공감을 하지 않으실까 합니다.
파이어폭스보다는 크롬이 훨씬 빨리 열리는 느낌이랄까나.
시간 측정은 귀찮아서 -_-;;;

2. 애드온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다.
솔직히 이건 파이어폭스가 더 강력합니다만..
너무 많은 애드온이 있어서요.
딱 제가 필요한것은 RSS리더, 트위터, 구글캘린더 정도였으니까요.
크롬은 저것들을 지원하고 있는상황이죠.
가장 마음에 드는것은 크롬버드네요.

크롬도 단점이랄까나.
1.약간의 안정성이 떨어지는듯 싶습니다.
RSS로 유튜브나 이미지가 많은 사이트를 긁어오다보면
느려짐 현상이 꽤나 많이 발생하더라고요.

2. 너무 많은 프로세스의 생성
이유는 모르겠습니다만(애드온 때문인가?)
크롬을 켜면 최소 5개 이상의 프로세스가 생성되네요.

3.우리나라의 웹에서는 사용이 힘들다.
우리나라 웹의 단점이기도 합니다.
표준화 되어있지 않다보니....
ie탭을 설치하면 이 문제는 해결되긴 하지만..
무분별한 activex의 난립과 웹표준 미준수로 인하여서
외국 웹서핑은 상관없지만 국내 웹서핑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네요.

브라우저를 사용하는것은 개인이 알아서 할일이지만
이렇게 쓰는 사람도 있구나 라고 알아두심 될듯하네요.

한가지만 고집하기보다는 이러저러한것도 써보면서 자신에게 제일 맞는것을 찾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잡다한 기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한 장으로 행동하게 만들라, 유혹하는 기획서 ‘십계명’  (0) 2010.10.26
WindowsXP Path 설정  (0) 2010.08.12
gmail 관리에 대하여  (0) 2010.05.12
linux pam  (0) 2009.09.22
linux에서의 sudo  (0) 2009.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