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기술

삼성전자 노트북 키로거 설치? 보안프로그램 오진!!!

오늘자 가장 많은 이야기가 오가는 뉴스가 아닐까 합니다.
해외에서 판매되는 삼성전자의 노트북 R525, R540에 키로거가 설치 되어 있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 Samsung installs keylogger on its laptop computers

위의 기사를 보면 과거에 문제가 되었던 Sony BMG사태를 이야기하면 삼성 노트북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요
설치되어 있다는 키로거는 Starlogger로 상업용으로 판매되는 키 로거입니다.
제품 판매시에 설치가 되어 있으며 시스템 가동시에 자동으로 가동되도록 되어 있으며 발견한 사용자는
보안프로그램으로 전체 시스템 스캐닝을 하다가 발견헀다고 하는군요.

아마 이번 사건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은

이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이와같이 금일 키로거가 이슈가 되자 삼성전자에서는 이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였는데요.

삼성전자 블로그 :  삼정전자 노트북은 안전합니다.

특정 보안프로그램의 오진으로 삼성전자의 노트북은 안전하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초에 말한 사람이 "노트북 자체의 성능을 확인하고 또 유저들이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라고 삼성으로부터 답변을 들었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이부분이 사실일지 거짓일지는 추후 조사를 통해서 가려지겠지요.
만약 아니라면 다행이지만 키로거로 유저들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었다면 삼성은 비난을 면치 못할것 같습니다.

어쩌면 어느방향이든 답은 한가지일수도 있을테고요.

+추가합니다. 그냥 소동으로 끝났다고 하네요. 이번 사례로 정보를 인터넷상에  올릴때는 그만큼 책임이 따라온다라는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가 아닐까 하네요.
하루동안 이번 이슈로 인해 들썩 뜰썩 했네요.